세상을 빛내는 시인 [세빛시]
나나선생님과 함께 하는 동시창작교실
아이들이 마음이 자라고 감성이 움트는
시창작교실에 함께 할 친구를 모집합니다.
-대상: 초등학교 고학년 (4학년~6학년) 8명
-장소: 강감찬관악종합사회복지관 별관 3층
-일정: 매주 토요일 10시~11시30분
1회: 3월 12일 (토)
2회: 3월 19일 (토)
3회: 3월 26일 (토)
4회: 4월 2일 (토)
※ 4회 참여 모두 가능하면 좋습니다.
-준비물: 필기도구, 줄 없는 종합장, 도화지
신청방법: 010-5844-9941 / 문자신청 (이름 / 학년)
문의: 성현동팀 이민지사회복지사
첨부. 활동계획안
강의 |
강 의 주 요 내 용 |
교육재료 |
|
1차 |
초등 고학년 |
- 자기소개(3행시)와 시를 배우고 싶은 이유 - 동시란 무엇인가 이야기 나누기 ( ⃝,X 퀴즈) |
* 필기도구 * 색연필 * 싸인펜 * 줄 없는 종합장
* 4주차는 도화지와 크레파스
|
2차 |
- 좋은 동시 한 편 읽고 감상 나누기 - 새 학기에 대한 마인드맵 펼치기 - 새 학기에 에 대한 시 쓰고 발표하기 |
||
3차 |
- 좋은 동시 한 편 읽고 감상 나누기 - 봄에 대한 마인드맵 펼치기 - 봄에 대한 시 쓰고 발표하기 |
||
4차 |
- 두 편의 시를 다듬기, 퇴고의 의미 배우기 - 내가 쓴 두 편의 시로 시화꾸미기 |
||
5차 |
초등 저학년 |
- 자기소개(3행시)와 시를 배우고 싶은 이유 - 동시란 무엇인가 이야기 나누기 |
|
6차 |
- 좋은 동시 한 편 읽고 감상 나누기 - 봄에 대한 생각주머니 펼치기 - 봄에 대한 시 쓰고 발표하기 |
||
7차 |
- 좋은 동시 한 편 읽고 감상 나누기 - 주변 인물에 대한 생각주머니 펼치기 - 주변 인물에 대한 시 쓰고 발표하기 |
||
8차 |
- 두 편의 시를 다듬기, 퇴고의 의미 배우기 - 내가 쓴 시로 시화꾸미기 |
||
9차 |
초등 단체 |
- 좋은 시 한 편 읽고 감상 나누기 - 시를 잘 쓰기 위해 필요한 것 알아보기 |
|
10차 |
- 좋은 시 한 편 읽고 감상 나누기 - 여름에 대한 마인드맵 펼치기 - 여름에 대한 시 쓰고 발표하기 |
||
11차 |
- 좋은 시 한 편 읽고 감상 나누기 - 방학에 대한 마인드맵 펼치기 - 방학에 대한 시 쓰고 발표하기 |
||
12차 |
- 두 편의 시를 다듬기, 퇴고의 의미 배우기 - 내가 쓴 두 편의 시로 시화꾸미기 |
||
※시의 소재가 되는 내용은 학생들의 수준과 이해 정도에 따라 다소 변경 될 수 있습니다. ※활동 참여도에 따라 회차가 늘어나거나 줄어들 수 있습니다. ※코로나19 시설 운영에 따라 강의 계획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. |